엑소코바이오/BENEV, 2023년 사업결합 이후 매출 680억원 달성

입력 2024-04-15 11:40   수정 2024-04-15 11:41





엑소좀 재생 에스테틱 및 재생 의학 분야 글로벌 리더인 엑소코바이오가 지난 2023년 하반기부터 미국 BENEV사와 사업결합 이후 연결 기준 매출은 680억원, 순이익 23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엑소코바이오는 매출 412억원, 순이익 235억원을 달성했으며, 미국 BENEV는 매출 536억원, 순이익 41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양사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엑소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고, 엑소코바이오의 성공적인 임상시험 등 학술 성과 및 글로벌 마케팅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탑티어 뷰티 매거진 엘르(ELLE)에서는 엑소코바이오/BENEW가 새롭게 창출한 글로벌 엑소좀 에스테틱 시장은 미래에 보톡스(Botox®, Allergan) 보다 큰 시장을 형성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엑소코바이오/BENEV는 2024년부터 여성 건강 또는 인티미트 리쥬버네이션 분야를 타깃으로 하는 신규 엑소좀 제품 (ASCE+® IRLV)을 출시했다. 피부와 두피를 포함한 ‘Exosome Trifecta (엑소좀 트라이펙타)’ 제품군을 구축하고 신규 시장을 모색하고 있다.

미국 BENEV Ethan Min CEO는 “엑소코바이오는 엑소좀 기술력과 BENEV의 임상/마케팅 역량이 결합되어 큰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이번 AMWC 모나코에서는 제품상 2개, 별도로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의사 2명이 Best Genital Rejuvenation 및 Best Integrative Medicine 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이로써 한 번에 4개 부문을 수상한 최초 회사가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전했다.

엑소코바이오 조병성 CEO/CTO는 “지난 6년 간 매년 50% 이상의 성장을 시현하여 왔으며, 작년 6월 BENEV와의 결합 후 훌륭한 사업 시너지가 발생하고 있다. 금년에는 연결기준 1,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한다. 또한, 신규 출시한 인티미트 리쥬버네이션 제품은 이미 다수의 전문의들로부터 제품력이 검증되어 적용되기 시작하였으며, 대부분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전 세계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